비사커는 프로풋볼DB의 최근 수치와 통계를 분석한 결과 2020년 독일 분데스리가 선발 XI를 결정했는데 FC 바이에른 뮌헨의 맹활약도 놀랄 일이 아니다.
실제로 한스-다이어터 플릭은 분데스리가에서 8연패에 빠지면서 모두가 앞에 놓인 팀을 제쳤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붙은 대부분의 팀도 전멸시켰다.
BeSoccer는 각각의 포지션에서 최고의 선수를 찾기 위해 10가지 다른 특성을 살펴봤고, 어떤 매니저라도 그런 면을 자랑할 수 있다는 것을 부러워할 수 있는 선발 XI와 내기를 걸면 더 나은 사람들이 새로운 고객 제안을 찾을 수 있는 XI를 만들어냈다.
레드불 라이프치히 숏스토퍼가 34세의 마누엘 노이어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피터 굴락시가 이 팀의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헝가리 인터내셔널은 2020년의 공정성이 뛰어났다.
또 다른 레드불 라이프치히 선수가 팀에 합류하고, 오스트리아 출신의 마르셀 사비처가 보루시아 몽첸글라드바흐의 슈테판 라이너와 함께 팀을 이룬다. 분데스리가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고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떠들썩했던 몽골그라드바흐에게는 2020년이 큰 한 해였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마츠 후멜스도 수비를 맡고 있지만 나머지 팀원들은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알폰소 데이비스는 지난 몇 년간 다이 로텐을 위한 그의 공연으로 잘 그리고 진정으로 현장에 나타났고 20세의 데이비스는 느려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이 캐나다인 선수인 데이비드 앨라바는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의 마지막 계약이 될 것으로 보이고 분데스리가 거물들과 새로운 계약을 맺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 선발 XI의 미드필더에는 바이에른의 조슈아 키미치, 레온 고레츠카, 토마스 뮬러, 세르게 그나브리 등이 모두 출전하고 있고, 로버트 레반도스키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당신이 그가 2020년에 몇 골을 넣었고 통계적으로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였다는 것을 고려할 때, 폴란드 국가대표가 이 팀의 공격수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